D3D로의 포팅 프로젝트는 아직없나요?

OpenGL 한글 (입)출력 라이브러리 "glan"에 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yegam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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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D로의 포팅 프로젝트는 아직없나요?

Post by yegam400 »

예전에 D3D로 조합형을 만들어보다가.
KGDA에서 D3D용 조합형 라이브러리를 발견하고 쓰고 있습니다만.
오픈소스 지지를 받고 있는 GL의 GLAN이 좀더 나은듯하군요.
물론 둘의 FNT상의 호환은 되나. 글자의 인덱스가 좀 틀린거 같더군요.
GLAN의 D3D버전은 만드실 생각이 없는지요?
국내의 많은 게임개발자들이 D3D를 쓰고 있는줄 아뢰옵니다. ^^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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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류광 »

저는 찬성입니다.. D3D를 지원하는 것은 D3D 사용자들에 대한 의미뿐만 아니라 현재의 GLAN에서 그래픽 API의 의존성을 최소화한다는 의미도 있으니까요....

그러나.. Glan 자체가 개발이 중지된 상태라고 봐도 될 것 같아요.

잘 돌아가는 코드 기반도 있고 소스포지에 프로젝트도 만들어 놨으니( http://sourceforge.net/projects/glaning/ ) 물리적 기반은 마련된 셈인데... 움직이는 사람이 없네요. crowy 님 생사확인(물론 GLAN과 관련해서) 해 주세요....
eo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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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eoh »

에에.. 저도 D3D에 대한 포팅의 문제는 없다고 생각해요.. 구조적이나 기능적으로요.

다만, 문제라면.. 제가 최신 버전들의 D3D에 대한 공부를 하지 않았다는것이고, 오픈소스임에도 D3D쪽의 포팅을 위해 연락을 주시는분도 안계셨다는것이겠죠.. 뭐.. 추가로 제가 문서화를 제대로 하지 않은것도 있고..;;

음.. GLAN은 새 버전을 만들 계획은 예전에 세워놨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만드는 게임 엔진쪽의 스크립트 부분에 대해서 공부하다보니, 늦어지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D3D의 문법을 아시는 분들중에 포팅을 도와주실분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제가 GL쪽을 만들테니, 같은 인터페이스로 D3D쪽의 코드를 만들면 되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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