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N으로 2D Bitmap Fonts는 표현하지 못하나요?

OpenGL 한글 (입)출력 라이브러리 "glan"에 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매일유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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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AN으로 2D Bitmap Fonts는 표현하지 못하나요?

Post by 매일유업 »

rotate도 필요 없고 scale 확대도 필요 없는 상황입니다.
Win API의 Textout() 함수같이 그냥 해당 좌표 위치에 글자만 써지면 된다고 할 때...

영어나 숫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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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int nFontList;
nFontList = glGenLists(128);
wglUseFontBitmaps(hDC, 0, 128, nFontList);

glColor3f(1.0f, 0.0f, 0.0f);
glRasterPos2i(100, 200);
glListBase(nFontList);
glCallLists (13, GL_UNSIGNED_BYTE, "OpenGL Rocks!");
그냥 이렇게 위글함수 써서 표현했는데

Code: Select all

glCallLists ( ... , "한글");
이렇게 한글을 쓸 수는 없더군요.

GLAN으로 2D text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아니면 한글을 표현할 수 있는 다른 함수, 방법 등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