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attribute로 하나 이상의 UV coordinate의 용도?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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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vertexattribute로 하나 이상의 UV coordinate의 용도?

Post by 비회원 »

안녕하세요.
UV 매핑을 이용해서 텍스쳐를 표시할때 ,직접 vertex attribute로 사용자가 제시하는 하나이상의 uv coordinate가 필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런 경우를 보지 못했는데, 이를 테면 모델은 하난데 다수의 uv coordinate가 별도로 존재해야 하는경우가 있다면, 어떤 응용에서 그런지 알고 싶습니다.
다른 스테이지에서, 텍스쳐 좌표를 생성하는 것은 이해가 됩니다만, 둘 이상의 텍스쳐 좌표를 사용자가 직접 제시할 필요성이 궁금합니다.

프로그램이 아닌,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이런 경우가 어떤 경우에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흠 정말 모르겠군요. 어떤 용도일지..? 어떤 답변이든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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