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크 1 bsp rendering에 관한 질문입니다..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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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EP

퀘이크 1 bsp rendering에 관한 질문입니다..

Post by PMEP »

전 지금 퀘이크 1의 bsp renderer(혹은 viewer?)를 짜고 있습니다.
그리고... fread와 fseek을 이용해서 파일에서 읽어들이는 것은 성공했습니다.
다음과 같이 했지요...

fseek(fp, header.lumps[LUMP_FACES].fileofs, SEEK_SET);
fread(dfaces, numfaces, sizeof(dface_t), fp);

그런데, 문제는 이것을 화면에 뿌려줄 수가 없다는 겁니다 ;ㅁ;
퀘이크 1 소스를 보면 sorted-edge를 이용해서 했기 때문에 제가 하려는 쪽과는 거리가 있구요...
다음의 퀘이크 3 처럼 간단하게 할 순 없는건가요?

glDrawArrays(GL_TRIANGLE_FAN, pFace->startVertIndex, pFace->numOfVerts);

퀘이크 1도 face 정보를 이용해 쉽게 화면에 뿌려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것 같은데...
혹시 알고 계시는 분이 있으신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_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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