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파일을 X파일로 변환했는데 화면에 보이지 않습니다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Locked
비회원

3DS MAX 파일을 X파일로 변환했는데 화면에 보이지 않습니다

Post by 비회원 »

첨부파일
http://w19.ivyro.net/~topsan/data/06.Meshes.zip

안녕하세요.
DirectX 초보라서 모르는게 넘 많네요.

DirectX 9.0을 설치하면 예제가 들어있지 않습니까?
해골책 앞부분에 나오는 예제 말입니다.
01.CreateDevice / 02.Vertices / 03.Matrices / ... / 06.Meshes

이중에서 6번 Meshes 예제를 이용해서 제가 만든 3DS Max 파일을 불러와서 화면에 표시할려고 합니다.

3DS Max 7.0으로 반구 모양 객체를 하나 만들고 거기에 tiger.bmp 이미지를 텍스쳐 맵핑했습니다.
그리고 half.3DS라는 파일로 저장했습니다.
conv3ds.exe를 이용해서 X파일로 변환했습니다.

이 X파일을 Mesh Viewer로 보면 제대로 보입니다.
반구도 보이고 텍스쳐도 입혀져 있습니다.

헌데 예제 Meshes.exe로 X파일을 보면 파란화면만 나오고 반구가 보이지 않습니다.
제가 무엇을 잘못한 것일까요?

예제 소스와 3DS 파일 그리고 제가 변환한 X 파일 함께 올립니다.
제가 이쪽 방면은 초보라서 가능한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안에 tiger0.x는 원래 소스 안에 포함된 호랑이 매쉬이구요,
tiger.x는 제가 3DS MAX로 만든 반구 모형 매쉬입니다.

안녕히 계세요.
Zeprod
Posts: 480
Joined: 2006-11-04 16:24
Location: Creaty Networks
Contact:

Post by Zeprod »

너무 커서 카메라를 둘러 싼 상태에서, 클리핑까지 켜져 있다면,

설상가상으로 노멀 벡터까지 바깥 방향이라면 안보이게 됩니다.
세상이 기다리는 나만의 SHOW!
----------------------------------------------
Zeprod 홈 : http://Zeprod.org
Project. Creaty : http://Creaty.net/
Creaty 게임제작 커뮤니티 : http://Creaty.net/game/
----------------------------------------------
비회원

아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Post by 비회원 »

제가 카메라 위치에 비해서 객체를 너무 크게 생성해서 안보였던 거군요.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Loc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