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PerfHUD 에서 Driver Time이 무엇인가요?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Locked
비회원

Nvidia PerfHUD 에서 Driver Time이 무엇인가요?

Post by 비회원 »

Nvidia PerfHUD를 사용하고자 합니다.

화면에 Driver Time이 나오는데 문서를 찾아봐도 정확한 용어의 정의가 되어있지 않군요.

단순하게 그래픽카드에서 걸리는 시간을 의미하는것인가요?

아니면 다른 의미인지 알고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릴께요.
zupet
Posts: 2764
Joined: 2003-05-13 03:34
Location: NCSOFT LE팀

Re: Nvidia PerfHUD 에서 Driver Time이 무엇인가요?

Post by zupet »

비회원 wrote:Nvidia PerfHUD를 사용하고자 합니다.

화면에 Driver Time이 나오는데 문서를 찾아봐도 정확한 용어의 정의가 되어있지 않군요.

단순하게 그래픽카드에서 걸리는 시간을 의미하는것인가요?

아니면 다른 의미인지 알고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릴께요.
NVIDIA PerfHUD User Guide 14 페이지에 다른 카운터와 함께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nvPerfHud 를 깔면 해당 문서가 같이 깔리니 쉽게 찾을 수 있을겁니다.
비회원

driver code 라는건 또 어떤 건지요?

Post by 비회원 »

말씀해주신대로 찾아보았더니

"Total amount of time per frame that the CPU is executing driver code, including Driver Sleeping (ms)."

이라고 나와있더군요.

그럼 driver code라는것이 어떤 것인지 궁굼합니다.

실제로 dx api들(ex...DrawPrimitive)인지 또 다른 어떤 것인지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ps) 현재 perfhud로 측정해보는데, Ctrl+N 해보았더니 프레임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cpu bound인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driver time은 거의 바닥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 애기는 driver code들이 cpu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애기인가요?
만약 driver code가 dx의 api들이라면, dx api호출이 cpu에 큰 영향을 안주고 있다는 애기가 될까요?

ps2) cpu bound라서 intel vtune으로 profiling하고 있는데, self time이 가장 큰 것이 bottleneck이 되나요?
Loc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