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es 에서
마우스로 cube 를 클릭했을 때 어떤면인지를 판단하고 그면이 정면으로 보이도록 큐브를 rotating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것을 하기위해 glu 함수를 써서 마우스좌표를 3d 좌표로 변환시키는 것 까지는 성공을 했는데
cube 와 마우스좌표를 비교하는 부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으론 큐브가 범위를 계산해서 그안에 마우스 좌표가 포함되어 있는지를 비교해보면 될 줄 알았는데
cube 의 범위를 어떻게 구해야 하는지 막막하더군요....게다가 opengl es 라서 예제를 구하기도 힘들더라고요
cube 의 matrix 행렬 데이터는 가지고 있긴한데 이걸로 어떻게 해야되는지도 모르겠고요...ㅠㅠ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흑흑 ㅠ.ㅠ
matrix 행렬을 가지고 화면상의 좌표범위를 구할 수 있나요??
Moderator: 류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