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es 1.1환경에서 (현재는 emulator 로 작업중 )
picking 을 하려 하는데요
glrendermode ,glupickmatrix,또는 gluUnProject 같은
함수를 사용해야 하더군요. 그런데 이 함수들은 opengl es 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원되지 않고
glu lib 를 추가해야 사용할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여기서 질문은
1. opengl es 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타겟보드) 이라면
glu lib를 추가하는 것 만으로 glu관련 함수() 들을 사용할 수 있나요??
그 환경이 window 가 아니라도 말이죠~~
(현재는 emulator 로 작업중이라 타겟에서 테스트해볼 수 가 없어서 그럽니다 ㅠ.ㅠ)
2. 쉽게 얻어먹으려는것은 아니지만....
혹시 opengl es 환경에서 구현된 picking 소스나 참고 자료같은것을 구할곳이 없을까용~?
opengl es 에서 glu lib사용에 관하여 (picking)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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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u lib가 타겟보드로 컴파일 되어있다면 사용가능하겠지만, 타겟보드 회사에서 지원해 주지않는 이상 당연히 사용 불가능 합니다.
gluproject같은 함수 정의는 Mesa 3D에서 찾으시면 보실수 있을겁니다. 왠만한 gl, glu함수는 다 정의되어 있습니다.
http://www.mesa3d.org/
결국 glu는 opengl 기본 함수를 사용한 수학 함수 래퍼이니깐 Mesa 3D 에서 확인해보시고 좀 느리겠다 싶으면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무난할것같습니다.
gluproject같은 함수 정의는 Mesa 3D에서 찾으시면 보실수 있을겁니다. 왠만한 gl, glu함수는 다 정의되어 있습니다.
http://www.mesa3d.org/
결국 glu는 opengl 기본 함수를 사용한 수학 함수 래퍼이니깐 Mesa 3D 에서 확인해보시고 좀 느리겠다 싶으면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무난할것같습니다.
오...완전 감동입니다.....juhgiyo 님 완전 최고~~
덕분에 소스를 찾았네요
저같은분 계실까봐 코딱지만큼 설명을 붙이겠습니다.
WWW.MESA3D.ORG
DEVELOPER TOPICS -> SOURCE CODE REPOSITORY
로 들어가셔서 GIT 을 통해 시키는대로 하여 소스 받으면 끝!!!
덕분에 소스를 찾았네요
저같은분 계실까봐 코딱지만큼 설명을 붙이겠습니다.
WWW.MESA3D.ORG
DEVELOPER TOPICS -> SOURCE CODE REPOSITORY
로 들어가셔서 GIT 을 통해 시키는대로 하여 소스 받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