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반납해서 쿼터니언으로 카메라 구현해놨더니 소수점 오차때문에 카메라가 몇바퀴 빙빙 돌리고 나면 쬐금씩Roll되네요 --;
여러방법을 사용하여 오차를 약간은 줄일수 있으나 Roll현상을 완벽히 잡지를 못하네요...
역시 카메라 클래스는 용책 예제 소스만한게 없는걸까요 ㅜㅜ?
쿼터니언으로 구현한 카메라 난감하네요...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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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쿼터니언으로 구현한 카메라 난감하네요...
각도 이동할때 이전 각도에서 이동하지 마시고, 이동 각도만 기억하고 있다가 최초위치에서 이동하는 것으로 하면 소스점 오차가 안생기지 않을까요?비회원 wrote:주말반납해서 쿼터니언으로 카메라 구현해놨더니 소수점 오차때문에 카메라가 몇바퀴 빙빙 돌리고 나면 쬐금씩Roll되네요 --;
여러방법을 사용하여 오차를 약간은 줄일수 있으나 Roll현상을 완벽히 잡지를 못하네요...
역시 카메라 클래스는 용책 예제 소스만한게 없는걸까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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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사항 : OpenGL, GIS, Terrain, Movie, Community, Me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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