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터니언으로 구현한 카메라 난감하네요...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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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쿼터니언으로 구현한 카메라 난감하네요...

Post by 비회원 »

주말반납해서 쿼터니언으로 카메라 구현해놨더니 소수점 오차때문에 카메라가 몇바퀴 빙빙 돌리고 나면 쬐금씩Roll되네요 --;

여러방법을 사용하여 오차를 약간은 줄일수 있으나 Roll현상을 완벽히 잡지를 못하네요...
역시 카메라 클래스는 용책 예제 소스만한게 없는걸까요 ㅜㅜ?
prona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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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쿼터니언으로 구현한 카메라 난감하네요...

Post by pronaman »

비회원 wrote:주말반납해서 쿼터니언으로 카메라 구현해놨더니 소수점 오차때문에 카메라가 몇바퀴 빙빙 돌리고 나면 쬐금씩Roll되네요 --;

여러방법을 사용하여 오차를 약간은 줄일수 있으나 Roll현상을 완벽히 잡지를 못하네요...
역시 카메라 클래스는 용책 예제 소스만한게 없는걸까요 ㅜㅜ?
각도 이동할때 이전 각도에서 이동하지 마시고, 이동 각도만 기억하고 있다가 최초위치에서 이동하는 것으로 하면 소스점 오차가 안생기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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