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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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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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회원 »
맥스로 자기가 만드는 프로그램내에 객체들을
모델링하는건 시간낭비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초보자라면 한번쯤은 해봐야하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요즘 요것때문에 골머리...
그냥 하면 하겠는데.. 괜히 시간낭비하는게 아닐까 싶어서요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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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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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회원 »
3D 엔진 다년차로서 말씀 드려보면
기본기 정도는 하면 배운 값어치 이상 도움 됩니다.
예를들어 테이블 하나 정도 모델링 + 텍스쳐 정도
캐릭터 피직 잡기 + 뼈대 간단하게 걷기 정도 키작업
그정도만 하시면 참 잘 배워놨다고 하실겁니다.
그리고 그정도 배우는데는 별로 시간 안걸리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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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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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회원 »
걷기 키작업을 하신다니 대단하시군요 !
걷기는 에니메이션의 시작이자 끝인데요
부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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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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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회원 »
디자이너분이신거 같군요
근데 너무 과도하게 해석하신거 같습니다.
제가 말하는 걷기나 텍스쳐 입히기는
프로그래머가 자기 엔진에서 맥스랑 똑 같이 나오나 테스트 하는 정도를
얘기 하는 것이지 .. 상용으로 출시할 정도의 미적인 부분을 포함한 내용은 아닙니다.
즉 삐뚤빼뚤 걷더라도 맥스랑 프로그램에서랑 같아보이면 프로그램 버그는 없는거니까요.
이는 비유를 하자면
내 비록 연필로 국민학생 수준의 그림을 그릴줄 알지만
전문 원화가 수준의 그림은 불가능하다는 것과 비슷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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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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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회원 »
MAX의 Tutorial modeling을 한번 따라해보심이 어떨까 심내요.
헬리건 사람 모델링 하는건데, 설명도 잘되있고 MAX를 처음 시작 하시는 분도 3일정도면 할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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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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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회원 »
해골책을 쓰신 김용준님은 3D MAX책도 쓰셨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