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객체 NPC의 편대비행을 구현할려고 합니다

게임의 인공지능에 관한 포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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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비행객체 NPC의 편대비행을 구현할려고 합니다

Post by 비회원 »

안녕하세요 저는 비행슈팅게임을 만들고 있는 학생입니다.
비행객체인 NPC의 편대비행을 구현할려고 합니다.
플로킹 알고리즘으로는 약간 모자란면이 있는거 같습니다.

편대비행을 구현하기 위한 알고리즘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한 교전시 편대를 유지하고 해체하고를 반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Zepr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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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Zeprod »

보통 1945 같은 슈팅게임에서 적이 등장할때 보여지는 편대비행이라면, 플로킹까지도 필요없이 이동루트 지정만 하셔도 될테니 이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3D 비행슈팅게임에서 적들의 움직임을 사실적으로 만들고자 하시는거라면 항공전술을 찾아보시는건 어떠실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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