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전방에 일정 면적에 1000 개가 내리고 있습니다.
카메라가 전진 이동할 경우 1000 개는 유지하고 카메라 뒤로 밀린 파티클을 감지하여
가는 방향 멀리 쪽으로 파티클을 옮겨줄려고 합니다.
카메라를 좌로 획~ 틀을 경우
우측으로 밀려난 파티클을 좌측으로 다시 나오게끔 순간 이동 시켜줄려고 합니다.
어떤 알고리듬을 쓰면 좋을까요 ?
실제로 해보니 별로이고 관리도 힘들고 버그도 많이 납니다.
경험자 분들의 좋은 아이디어 부탁드립니다.
% 구현하기 쉬운 거 위주로 알려주세요 ㅎㅎ
눈, 비 파티클 제어 알고리듬 질문 드립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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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은 기본적으로 4가지 기능으로 구현됩니다.
1. 생성
2. 이동
3. 변화
4. 소멸
말씀하신 부분은 2번 "이동" 부분에서 해결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매 frame 마다 카메라가 이동하는 것을 확일할때, z 나 x 좌표 값을 view frustum 의 near 와 far 혹은 left, right 밖으로 나간 파티클을 찾아서 갱신해주면 되겠네요.
modulation 연산으로 어떻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 어떤 부분에서 버그가 난다는 건지 모르니 자세하게 답을 달수가 없군요...
1. 생성
2. 이동
3. 변화
4. 소멸
말씀하신 부분은 2번 "이동" 부분에서 해결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매 frame 마다 카메라가 이동하는 것을 확일할때, z 나 x 좌표 값을 view frustum 의 near 와 far 혹은 left, right 밖으로 나간 파티클을 찾아서 갱신해주면 되겠네요.
modulation 연산으로 어떻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 어떤 부분에서 버그가 난다는 건지 모르니 자세하게 답을 달수가 없군요...
I want to live in korea, making programs, but...
http://wrice.egloo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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