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전용입니다. 프로그래밍 관련 질문&논의는 금지!
Moderator: 류광
-
seeper
- Posts: 1483
- Joined: 2003-06-06 23:19
-
Contact:
Post
by seeper »
RGP 50% 50% 50%가... 0x7F7F7F 였다니요...
10년 넘게 0x777777 로 쓰고 있었습니다.
그냥 암산으로 당연히 저럴것 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무 거리낌없이 계속 써오다가 문득 계산기 두들겨보고 알았습니다!!!
그러고 보면 char 범위가 -0x80 ~ 0x7F 인데...
왜 색상은 그렇게 생각못한것인지...!!!
제가 당연하게 생각하는것 중에 이런게 더 있을까 두렵습니다. ㅠㅠ
seeper0 (a) gmail.com [email주소 무단수집거부]
-
clever98
- Posts: 22
- Joined: 2003-12-10 15:48
- Location: 아주대학교
-
Contact:
Post
by clever98 »
50% 50% 50% 쓸대 주로 0x808080을 쓰지 않나요?
나만 그런가? ㅠㅠ
-
꾸오
- Posts: 30
- Joined: 2003-12-16 15:16
- Location: 게임회사다녀요
-
Contact:
Post
by 꾸오 »
(작성한 코드를 본다.)
pTri[a].vertices.Diffuse = 0x77777777;
.................................
저두 여태 그랬네요... 10년동안은 아니지만서도
LUA 굿
-
seeper
- Posts: 1483
- Joined: 2003-06-06 23:19
-
Contact:
Post
by seeper »
clever98 wrote:50% 50% 50% 쓸대 주로 0x808080을 쓰지 않나요?
나만 그런가? ㅠㅠ
0~100%가 0~255랑 매치 되기 때문에 근사값으로 내림으로 0x7F 이던 올림으로 0x80 일수밖에 없죠.
char의 범위가 -0x80(-128) 부터 0x7F(127) 까지 인걸 생각하면 반으로 쪼개면 한쪽이 1더 많죠.
그건 그냥 취향문제 아닌가 하네요..
seeper0 (a) gmail.com [email주소 무단수집거부]